본문 바로가기

잡글들/생활 팁들

멜론 티켓 티켓팅 Tip. 총정리!(Feat. 아이유 데뷔 10주년 팬미팅)

안녕하세요 기상탈출입니다.

이제 이틀 뒤면 아이유 데뷔 10주년 팬미팅 예매가 열립니다.


아이유 관련 공연이 있을 때마다 항상 하는 티켓팅이지만 그래도 매번 할때마다 떨리네요ㅎㅎ

인터파크 티켓, yes24 티켓, 멜론 티켓 등 사이트마다 클릭하는 순서나 클릭 위치가 다르기도 하고, 팝업창, 접속 지연 같은 변수가 많아서 사이트에 맞춰서 미리 연습하고 해도 성공하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이때까지 간 아이유 콘서트, 팬미팅은 전부 앞쪽 구역 가운데 자리였어요ㅎㅎ(9주년 아홉 갈피 팬미팅 2열 가운데, 부산 첫콘 나구역 3열 가운데, ...)


오늘은 티켓팅 할 때 앞자리 가운데 자리를 잡은 노하우들을 알려드릴게요!


아이유 데뷔 10주년 팬미팅 〈IU〉 Part 1Talk to 아10유 티켓 오픈 안내

아이유 데뷔 10주년 팬미팅 〈IU〉 Part 2Invitat10n 티켓 오픈 안내


멜론티켓 특징

중복 로그인 가능(가끔씩 결제창까지 갔는데 튕기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새로고침 필요 X(시간 카운트다운 하다가 정각 되면 바로 예매 버튼이 뜹니다.)
대기순서가 뜸, 새로고침 절대 X
예매 후 마이티켓에서 결제수단 변경 가능


꿀팁

  1. 폰 or 컴퓨터 : 인터넷 속도 차이일수도 있지만 경험상으로 폰이 좀 더 빨랐다. 멜론티켓은 중복 로그인이 가능하니 가능하면 둘 다 하되, 하나만 할 수 있다면 폰을 추천한다. 화면이 컴퓨터보다 작고 터치로 컨트롤하기 때문에 훨씬 간단하다. 하지만 공연장이 넓은 곳이라면 화면에 좌석이 다 안 나올 수 있으니 그때는 컴퓨터가 좋다.
  2. 튕길수도 있으니 창은 2개 이상 띄워두기
  3. 크롬 > 익스플로러 : 크롬이 빠르다. 다만 팝업 차단을 해놓은 경우에는 미리 다른 공연 예매하기 버튼을 눌러서 팝업 허용을 해 놔야 한다.
  4. 다른 공연을 예매 완료 직전까지 해보면서 예매 버튼 위치창이 뜨는 위치, 다음 단계 버튼 위치, 결제 수단(무통장) 선택 정도를 알아두자.(구구펀이나 다른 예매 연습 사이트 or 어플은 큰 도움은 안 되니 손 푸는 정도로만 할 것)
  5. Tab 키, Enter 키를 잘 활용하자. 이 두 키만 잘 활용해도 예매 단계를 빨리빨리 넘길 수 있다.
  6. 3~4분 뒤를 노려라! 앞자리를 노린다면 예매 시작 후 3~4분 뒤에 기회가 한 번 더 찾아온다. 정각에 들어갔는데 "이선좌(이미 선택된 좌석)"만 뜬다고 바로 포기하면 안 된다. 보통 3~4분쯤 뒤에 자리를 취소하거나 결제하다가 튕긴 사람들의 자리가 한꺼번에 풀린다. 이후에도 몇 번 풀리지만 3~4분 뒤가 제일 많이 풀리므로 이때 기회를 잡아야 한다. 그래도 보통 1시간 동안은 틈틈이 풀리니까 포기하지 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