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첫 신청 11일 만에 승인 완료!

안녕하세요 기상탈출입니다.

8월 18일에 애드센스 가입 및 사이트 연결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8월 29일 어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메일을 받았습니다.

신청을 8월 18일에 했으니까 일수로는 12일, 만으로는 11일(1.5주) 걸렸네요.




승인 메일


▼1차 승인(가입) 메일


▼2차 승인 메일


간혹 첫번째 사진을 승인 메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 메일은 구글 계정으로 애드센스에 가입을 하면 날아오는 메일입니다. 흔히들 1차 승인이라고 말합니다. 두번째 사진이 2차 승인 메일입니다.


승인 후기

18일에 신청하고 포스팅하면서 기다리다가 1주일 동안 아무 변화가 없길래 인터넷에서 애드센스 승인 케이스들을 많이 찾아봤습니다. 신청하고 몇 분, 몇 시간 뒤에 바로 메일을 받은 사람도 있고, 몇 주 뒤에 받은 사람, 심지어 무한 검토에 걸려서 몇 달 동안 계정 해지도 못하고 있다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마저도 메일을 받은 사람 중에도 첫 신청은 승인 메일이 아니라 콘텐츠 부족 같은 여러 사유로 인한 승인 거부 메일이었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보통 첫 신청은 메일이 빨리 온다는 글을 봤고, 신청할 때 포스팅도 몇 개밖에 안 올려서 콘텐츠 부족 메일이 금방 올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실패 메일은 커녕 일주일 넘게 아무 변화가 없어서, '나도 무한 검토 걸린 건 아닌가?' 걱정하며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가 애드센스 메뉴에 "의견 보내기"에서 의견을 보냈습니다. '일주일째 메일도 안 오고 그대로니 확인 바랍니다.' 이런 식으로 적은 다음 보냈는데, 며칠 뒤인 그저께 점심쯤에 폰으로 구글 메일 알림이 와서 확인해보니 사이트의 애드센스 연결이 완료됐다는 2차 승인 메일이었습니다!


승인받고 나니 광고 종류나 광고 배치 등 여러 가지 배울게 많아서 열심히 찾아보고 있습니다. 아직 블로그에 글도 별로 없고 방문자수도 적어서 수익은 안 나지만 승인받은 것만으로도 벌써 돈을 벌고 있는듯한 기분이 들어서 좋네요!ㅎㅎ

다음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승인 조건과 꿀팁들을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