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글들/생활 팁들

멜론 티켓 취켓팅 하는 방법 및 취소표 풀리는 시간

안녕하세요 기상탈출입니다.

어제 아이유 데뷔 10주년 팬미팅 티켓팅을 시도했었는데요ㅎㅎ

결과는 실패입니다 하하...

폰이랑 컴퓨터랑 예매하기 버튼 같이 누르려다가 폰 타이머가 좀 더 빨라서 먼저 누르고 컴 눌렀는데, 모바일은 1회 공연도 날짜 선택을 해야한다는걸 순간 깜빡해서 버벅거리는 바람에 대기순서 천번대...ㅋㅋ

컴은 대기 4백번대여서 폰은 두고 컴으로 들어갔는데 2층 뒷자리 밖에 없어서 우선은 포기하고 8시 30분까지 5분마다 풀리는 오류or취소표들을 노렸어요. 하지만 누르는 족족 이선좌 떠서 망했네요ㅠㅠ 폰 날짜만 빨리 눌렀어도 대기인원 없이 들어 갈 수 있었는데...

작년에는 그래도 앞자리 예매 잘 했는데 이번에는 확실히 팬클럽 인원수가 늘었다는게 체감이 되네요...

선예매라는 말이 무색하게 좌석 사라지는 속도가 작년의 2~3배 이상 빨랐어요ㅋㅋㅋ



그래도 아직 기회가 한 번 더 남아있습니다!

오늘 11시 59분까지 입금을 하지 않은 표는 내일 새벽 00시~00시 30분사이에 풀린다고 합니다. 정확하게는 12분~15분 입니다. 한꺼번에 풀리는게 아니라 몇자리씩 나눠서 풀린다고 하니까 그 시간동안은 계속 새로고침하면서 보고 있어야 합니다.

그 이후에도 본 티켓팅과 마찬가지로 5분마다 취소표가 풀리지만 이번 아이유 팬미팅은 소극장 규모인 만큼 이후의 취소표는 없을걸로 예상됩니다.


저는 이번 취켓팅도 컴퓨터로 시도하려고 합니다! 폰이 화면이 작고 터치라서 빨리 할 수는 있는데 포도알이 터치가 잘 안되더라구요...



취켓팅 방법

  1. 본 예매 할때와 마찬가지로 예매페이지에 가서 기다립니다. 이번에는 예매창까지 열어서 좌석 선택 페이지까지 띄워둡니다.
  2. 12시 10분부터 예매창 우측에 새로고침 버튼이나 'F5 + 엔터키'를 계속 반복합니다.(예매창 우측에 새로고침을 한번만 누르면 그다음에는 엔터만 눌러도 계속 새로고침이 됩니다.)
  3. 12분에 취소된 좌석들이 뜨면 재빠르게 포도알을 클릭하고 '좌석 선택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몇분동안 계속 표가 몇자리씩 풀리니까 이선좌가 떠도 바로 '엔터키 → 좌석선택' 누르면서 잡을때까지 반복하세요.

간혹 낮에 1시간 간격으로 몇자리씩 풀리긴 하는데 계속 들어가서 새로고침하기도 힘들어서 확률은 매우 낮아요... 이번 취켓팅 놓치면 기회가 없다고 봐야합니다ㅠ

티켓팅 실패하신 다른분들도 취켓팅은 꼭 성공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