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애드센스 가이드 #1.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및 신청(Feat. 1차 승인)

안녕하세요 기상탈출입니다.

애드센스 가이드 첫번째!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및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란?

애드센스는 사용자가 직접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광고를 달아 그에 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다 보면 블로그에 광고 베너가 달려있거나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면 앞, 뒤, 중간으로 광고가 재생될 때가 있습니다. 그 광고들이 바로 애드센스에서 송출한 광고들입니다.

블로그에 달려있는 광고 중에서 애드센스가 아니라 다음 애드핏이나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를 넣을 수 있는 애드포스트 같은 다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의 장점이 다른 광고 서비스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대부분은 애드센스라고 보면 됩니다.


애드센스의 장점

광고를 넣었을 때 한번 클릭하면 일정 금액을 받는 '광고 단가'라는 게 있습니다. 이 광고 단가는 어떤 광고가 뜨는지, 사이트 방문자 수는 몇 명인지 등 여러 요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애드센스의 단가가 가장 높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는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워드프레스 등 여러 사이트에 광고를 달수 있어서 잘 활용한다면 수익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가입 및 신청방법

▼구글에서 "애드센스"를 검색하고 상단에 있는 애드센스로 들어갑니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 뒤, 페이지 중간에 있는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URL(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or 워드프레스 주소...)과 구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애드센스 정보메일 수신여부에 "예"를 체크 한 뒤, 맨 아래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선택하고 약관 동의를 한 뒤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손쉬운 광고 게재" 창이 뜨면 애드센스 회원가입이 완료됐습니다. 이제 사이트와 애드센스를 연결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하기

바로 이어서 애드센스와 사이트(티스토리or워드프레스)를 연결하는 광고 게재 신청 방법을 설명합니다.

▼"손쉬운 광고 게재" 창에서 시작하기를 누르면 창이 닫히고 "수취인 정보 입력" 페이지가 보입니다. 주소, 이름, 우편번호, 전화번호를 전부 입력하고 "제출"을 누릅니다. 주소는 한글로 써도 되는데 저는 신청할때 도로명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이제 "사이트 연결"만 하면 끝입니다. "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 페이지가 뜨면 가운데에 코드가 보입니다. 이 코드를 복사한 다음 연결할 사이트의 HTML 편집에 들어가서 붙여넣어야 합니다.


티스토리에 코드 넣기

▼블로그 관리 페이지 꾸미기 메뉴에서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 편집을 누르면 상단에 <head>태그가 있습니다.(못 찾겠으면 Ctrl+F 키를 눌러 검색하면 됩니다.) 밑에 사진처럼 엔터를 눌러 칸을 한 줄 만들고 좀 전에 복사해둔 코드를 붙여넣은 다음 저장을 눌러줍니다.


▼다시 구글 애드센스로 돌아와서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계정 활성화하기" 페이지가 뜨면서 애드센스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제 승인 메일이 오기만 기다리면 됩니다.(메일이 안 오고 승인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보면 애드센스 승인은 1차 승인과 2차 승인이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 애드센스 가입을 하면서 1차 승인은 완료됐고, 사이트에 코드를 넣고 계정 활성화가 되면 2차 승인이 완료됩니다.

승인까지 걸리는 기간은 적혀있는 대로는 1일이라고 하지만 보통 몇 주 정도 걸리고 몇 달 동안 걸린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얼마나 걸릴지는 알 수 없으니 승인이 나기 전까지 꾸준히 포스팅하면서 기다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