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첫 클릭 수익 발생!

애드센스 승인을 한번에 받고나니 더 욕심이 생겨 수익을 내고싶어졌습니다. 그런데 승인을 생각보다 일찍 받아서 블로그에 글도 몇 개 없고 방문자수도 구글에서 검색 수집용으로 방문하는 허위 방문자가 대부분이라 실제로는 많을때는 하루에 몇 십 명 적을 때는 몇 명 밖에 안오는 때가 많았습니다.

광고 클릭도 없고 방문자수도 늘었다 줄었다를 반복하니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다가, '일단 애드센스 수익 신경쓰지말고 그냥 글이나 꾸준히 많이 올리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우선 포스팅수를 늘리고, 그 후에 방문자 분석이나 다른 수익 분석을 하든지 하기로 하고 수익은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애드센스 승인 받은 8월 29일부터 그저께까지 총 수익이 0.04$ 였습니다. 클릭수는 하나도 없었고 오로지 광고 노출로만 생긴 수익이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학교 강의 마치고 심심해서 애드센스를 들어가봤더니 클릭수에 1이 딱!


▲ 승인받은 날부터 오늘까지의 애드센스 그래프


클릭이 어디서 발생했나 궁금해서 구글 애널리스틱스에서 조회해보니 종이접기 작가 카미야 사토시 소개 글었습니다.


종이접기 작가 - 카미야 사토시(Kamiya Satoshi)


이전에 글을 쓸 때 수익을 기대하고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 쓴 글들이 있었는데 의외로 제가 취미로 하고있는 종이접기 관련 글에서 작지만 첫 수익이 발생하니까 기분이 좋네요ㅎㅎ

그리고 첫 클릭이 발생하고 흥미로웠던게 이전까지는 광고 1000회 조회수당 발생하는 수익을 나타내는 RPM이 매우 낮았었는데 광고 클릭이 발생한 날만 수십배가 뛰었습니다. 아마 클릭이 발생한것이 제 블로그가 광고를 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도록 영향을 미쳐서 수익률이 높아진것 같습니다. 앞으로 클릭수가 많아져서 단가도 더 높아질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아무튼 수익이 생겨서 기분은 좋지만 이번 클릭은 거의 운으로 생긴 것 같아서, 일단은 신경쓰지 않고 하던대로, 꾸준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일정한 수익이 발생하는 날이 올거라 믿고 계속 글을 올릴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