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글들/정보

부산 사직실내체육관 좌석 및 실제 시야(Feat. 아이유 10주년 콘서트)

며칠전에 아이유 투어 콘서트 일정이랑 티켓팅 날짜 공지가 떴었는데요!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 dlwlrma> 일정 안내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 dlwlrma> 티켓팅 날짜 및 가격


이번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부산 공연장은 작년 Pallete 콘서트와 마찬가지로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입니다.

작년과 같은 공연장이니 좌석도 아마 작년과 동일하거나 비슷할 것 같아요!

콘서트 좌석은 보통 좌석으로만 구성되어있는 일반 무대와 스탠딩, 좌석이 섞여있는 돌출형 무대가 있습니다. 가수의 곡 성격에 따라 콘서트의 분위기도 다르기 때문에 같은 공연장이라도 가수에 따라 공연장 구조가 다릅니다.

아이유 콘서트는 공연 분위기와 노래 특성상 신나는 분위기와 잔잔한 분위기의 곡들이 고루 섞여있어서, 공연 내내 분위기가 달아오른채로 서있는 스탠딩은 거의 없습니다.

작년 부산 콘서트 첫 콘 예매할 때에 좌석을 미리 알아봤었는데 그때는 돌출형밖에 못 찾아서 본 예매할 때 좀 당황을 했었는데요ㅎㅎ 이번 예매에는 작년의 경험이 있으니 좌석 보고 당황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좌석도는 보통 예매 하루 전이나 당일에 공개되지만 어느 정도 미리 예상해놓고 예매해보는 게 도움이 됩니다.




부산 사직실내체육관 외부 사진

▲ 사진 출처: [IU TV] Tour Concert 'Palette' in Busan&Gwangju



부산 사직실내체육관 좌석도

▲ 2017 아이유 투어 콘서트 팔레트 부산 사직실내체육관 좌석도



위 사진은 작년 콘서트 티켓팅 전에 공개된 좌석도입니다. 총 좌석수는 14,099석이구요. 경우에 따라서 좌석이 추가되거나 줄어들수도 있습니다.

가격은 구역별로 칠해져있는 색으로 알 수 있는데 이번 콘서트 좌석도는 아직 공개되지 않아서 확실하진 않지만 아마 1층이 R석, 2층이 S석, 3층이 A석으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산 사직실내체육관 실제 시야

2층


2층 사이드


3층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3층은 좀 멀지만 2층까지는 가깝게 잘 보입니다. 그리고 사진이 훨씬 멀리 보이는 것처럼 나와서 실제로는 사진으로 보는 거보다 더 가깝게 보입니다.

1층은 사진으로 안 봐도 가까이 잘 보입니다!



참고로 아이유 님이 콘서트를 할 때 2층에 올라오는 경우도 많은데, 작년에는 2층으로 올라가는 동선이 잘 안 나와서 1층에서만 공연을 하셨습니다.


자리 위치를 파악했다면 이제 자신이 어디 구역을 가고싶은지 계획을 몇개 세우고 티켓팅 전까지 연습하시면 됩니다!

저는 작년에 사직실내체육관 티켓팅에서 나구역 3열을 잡았어요. 이전 포스팅에서 팁들을 적어놨으니까 한번 보시고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거에요.

멜론 티켓 티켓팅 Tip. 총정리!(Feat. 아이유 데뷔 10주년 팬미팅)